가로바 제작을 위해 프로파일 업체를 직접 찾아가서 골라봤다
정 사각형의 모양보다 높이가 낮고 넓은 형태가 바람의 저항도 적고 모양도 좋을듯 하여 이것을 선택
루프 브라켓만 장착된 모습이다
프로파일의 홈이 아래쪽은 하나 윗쪽은 두개이다 당연히 하나인쪽과 루프브라켓 조립
프로파일 내부에 조립되는 너트이다 - 일명 프로파일 스프링 너트
스프링너트를 삽입한 모습이다
스프링으로 인하여 흘러 내리지 않도록 되어있다
루프브라켓에 살짝 올려보니 - 길이는 잘 맞다... 그런데 날이 어두워지기 시작하네...쩝....
일단 한쪽을 먼저 조립하고.....루프브라켓은 볼트를 조으면 밀착이 된다...
양쪽을 조립 후 정면에서 본 모습 나즈막하고 깔끔해 보인다....^^
프로파일 각 면에 있는 홈을 주행시 풍절음이 나는것을 막기 위하여 cover 조립
요놈이 측면을 막는 cover이다 - 넓은 형태의 cover 가 없어 이놈을 두개씩 사용하기로 했다
내차의 루프 브라켓은 초창기 버젼이라 중앙에 돌출부가 있다.....그래서 cover를 살짝 잘라서 조립...(순간접착제 한방울..ㅋㅋ)
정면에서 본 모습인데....상당히 낮다.....깔끔하기도 하고...만족스럽다....
어둡지만 후레쉬를 사용하니...스티커랑 프로파일에 반사가 되어서...걍 한장 찍어 봤다.....
옆에서 모여있던 토스카 동호회 사람들도 신기한듯 구경한다,,,,ㅋㅋㅋ
장착후 프로파일 중앙에 올라서 봤다....참고로 내 몸무게...0.1 ton까지는 아니고 아무튼 가깝다...ㅜㅜ
중앙이 휘어져 쳐지기는 하지만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 대략 60~70kg 까지는 무난할듯 하다....
가로바 하나가 그정도면 두개 이상이되면 왠만한 무게에 사용하여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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