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5 TON 마이티에 장착되는 순정 부품이다
가격은 정확하지는 않으나 10,000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제품이다 .
기존 HOSE를 제거하고 세퍼레이터를 연결 하려면 연료용 HOSE가 약 50cm 정도 필요하다
이것도 모비스 부품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워터 세퍼레이터의 외형이다
전체가 투명하며 하단부에 빨간색 부레가 내부에 있으며 수분 DRAIN 표시선이 있다
상부에는 에어DRAIN 밸브가 있고 하부에 수분 DRAIN 밸브...
카니아 회원인 터보님이 제작해준 브라켓 - 잘 만들었지만 여유가 좀 없어 기존 구멍을 터여 사용하였다
연료히터에서 나오는 선을 IN 으로
연료필터에 IN 으로 표시된곳과 OUT부분을 연결
조금 다르게 연결하는 분도 계시지만 일단 기본에 충실하게 작업 하기로 했다
그리고 HOSE길이가 있어 진동에 흔들리지 않게 두가닦을 케이블 타이로 연결 해 봤다
각 HOSE의 연결 부위는 스텐밴드로 조여주는것이 좋을듯 하다 - 하지만 지금은 없으니 미뤄두고 .....
연결 완료 후 세퍼레이터 상부의 공기밸브를 열고 열료휠타 공기주머니를 동작하면
세퍼레이터에 연료가 차면서 좀 지나면 공기밸브로 기름이 흘러 나온다 - 공기빼기....(반드시 해야한다.. 시동 안걸림)
잠시 지난 후 시동.....처음에는 약간 둔하게,.....아무튼 걸린 후 금방 안정화를 찾는다.......
일단 이 상태로 고속도로를 약 400 KM 달렸지만 별이상이 없었다
그러나 만일의 안전을 위하여 스텐밴드 작업은 추가 해야겠다
이제 수분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 CRDI 엔진에는 꼭 필요한 DIY라고 생각되며
저렴하게 할 수 있어 더욱 좋다.....
부품 공급에 도움을 주신 테라칸동호회 한화, 터보 두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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