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금호 마제스티 - 타이어 교체

알파(ALPHA) 2011. 11. 28. 09:00

금호타이어 창사 50주년 기념제품으로 측면에 50주년  기념 표기가 있다 .

 

W급 고속용 타이어이면서  소음을 최소화한  프레미엄급 신형 타이어이다 .

 

마제스티는  단일 시리즈로  다른시리즈처럼  종류의 구분이 없다 .

 

비대칭 구조의 트레이드로 IN / OUT 사이드의 방향이 구분되어 있으며

 

대형 세단을 겨냥하여 나온 모델이다 .

 

카니발에 적용을 위하여 공기압력을  40 PSI로 하여  세단에 비하여  다소 무거운 차체 중량을  견디도록 조정 하였으며

 

고속 주행시에도  유리하도록 하였다

-------------------------------------------------------------------------

<장착후기>

장착후  당연히 얼라이먼트를 조정 하여 핸들링등의 안정도 유지하여 주행하였다 .

 

출발 후 약간의 이상한 소음.....그러나 대략 2 km 정도 주행 후 사라졌다  - 아마 신품 타이어의  외피가  경화되었던 때문인듯하다

시내길을 3~4키로 정도 주행 후 고속도로 진입  카니발은  속도를 붙이는데 약간을 힘이들기 때문에  쭉 나가지는 못했지만

천천히 속도를 140 ~150까지 높혔다 ....   그런데  기존 타이어에 비하여  엄청 줄어든 소음....... 역시  저소음 타이어는 확실하다

핸들링 또한 매우 안정적이다 

 

고속에서의 소음으로  음악 듣기가 어려울정도였는데  -  상당히 편해진것이 사실이다

한국타이어의  S1-노블과  동급이라고 하는데  그리고 사람들이  S1-노블을  더 선호 하는데  이유는 뭘까...?

 

아무튼 고속주행중 톨게이트를 통과시 나는 괴소음......이것또한 엄청 줄었다......

커브길에서의  안정감도  기존 타이어 (출고용) 에 비하여 월등하다는것을 느낄정도였다

 

타이어 측면에 있는 나름 고급스러움을 더 해주려는 의도였던것 같은  파도 무뉘의 그림.....  그게 좀 맘에 들지 않는다

타이어는 약간 강한 느낌을 주는것이  좋은데 뭔가 부드러운 느낌....ㅎㅎ  세단용 타이어다 보니 그런가....

조만간 의왕-부산을 한번 왕복 해 보면  좀 더 자세히 평가가 가능할것 같지만

현재로서는  매우 만족 스럽고  전체적인 차량 안정감도 상당히 상승 하였다

타이어를 구입하려는 주변 사람에게 충분히 추천 할 만한듯 하며

가격도  시흥의  금호 대리점에서 특가로 구입하여  나름 만족하고 있다

 

다만 다른 타이어에 비하여 주행거리가 좀 짧은게 흠인데  그리 차이가 크지는 않다 \

이 부분은 시내주행 + 주행거리 가 많은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듯 하고

고속 위주의 주행으로 출발 정지가 많지 않는 운전자에게는 매우 적합할듯 하다  -

타이어의 소음과  수명은  비례하는 것이므로  참으로 어려운 숙제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