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해 봤던 작업이다
최근 트렁크 정리함의 무게로 뒷쪽이 많이 쳐지고
출렁임도 많아졌다
일단 부품을 준비한다
1. 아반테 스프링 (스프링 리어 55330-29000 )
2. 갤로퍼 상부부싱 ( 패드 리어 스프링 상부 HR213500 )
3. 하부 고정용 용접 부싱 (가공 제작)
추가되는 스프링의 하부를 고정할 부싱을 가공 한다
부싱의 외경으 86미리가 적당하다
높이는 30mm 이상 이 좋다
너무 낮게 할경우 휠트러블시 이탈 가능성이 있다 이번에는 40mm로 제작 하였다
작업전 휀다에서 휠중심까지의 거리를 확인 한다 480mm 이다
드디어 작업 시작 추가되는 부싱의 외겨은 스프링과 간섭될수 있엇
부싱의 내경쪽만 용접한다
병경되는 스프링 상부부싱 테라칸용을 제거하고 갤로퍼용으로 새로이 장착한다
우측이 테라칸용이다 내경쪽에 살이 많이 붙어있고 두껍다
용접후에 녹발생을 억제하기위한 락카칠..ㅋㅋ
차량하부다 보니 대충....
추가되는 스프링을 넣어 가조립 해 본다 적당히 위치는 나왔다
작업 완료 모습이다
약간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할만하다
자 이제 차를 내려서 스프링의 자리를 잡아본다
작업 후 차량의 높이변화 확인
측정결과 520mm 40mm증가했네
c
스프링 하부부싱은 향후 빗물고임이나 도강후 물고임등을 막기위하여
배수용 구멍이 가공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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