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칸 이야기

테라칸 언더카바

알파(ALPHA) 2012. 3. 28. 00:21

테라칸은 1번 언더카바를 장착하기 위하여 범퍼를 약간 벌려서 조립하여야 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겹쳐지는 범퍼 부분은 절단하여 제거 하는것이 더 깔끔하고 모양이 날듯 하다

 

 

하단부에는 중앙부분을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과 볼트 조립에 필요한 홀이 필수이다

여기서 치수적으로 실수하기 좋은것이  전면 라디에이터 양쪽 하단부에 있는  호오스 연결 부분이다

다행이 예상 한것같이  위치를 잘 잡아서 간섭은 일어나지 않았고

 

마스터 제품에서 느낀것이지만  제일 앞단의 각도가 너무커서  진입각이 잘 나오지 않을것 같다 싶어

이부분을 많이 줄였다  다행이 이부분도  생각처럼  적당한 각도를 만들기는 하였으나

라디에이터의 거리가 15mm 정도로 약간 더 멀리 하는것이 좋겠다 싶어  도면은 수정 하였다 - 추후 제작시 적용

 

차량을 직접 측정한것과  순정 플라스틱카바를 측정하여 만든 모델링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역시  조립 구멍의 각각 높이와  거리이다 

중앙에 큰 사가 구멍은 데후오일 교환용인데

몇년에 한번 갈법한 용도로는 불필요하여 실 제작에서는 삭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