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칸 이야기

테라칸 핸들쇼바 (록스타 핸들쇼바)

알파(ALPHA) 2012. 4. 5. 14:23

얼마전 갤로퍼 탈때에 동호회에서 알게된 동생과 인연이 되어

테라칸 동호에 가입을 하게되었다

그리고 이것저것 사람들에게 돤심이 있는 것들을 만들어 보려고 하였다

 

그러다가 시작한 핸들쇼바

기존 회원이 만들다가 잘 되지 않아 시간만 흘러가고 있는 상황에서

쇼바를  구입해둔분도 있고 해서 그 쇼바의 수량만큼은 제작해 소진 하여야겠다고

몇사람 의견이 모여졌다

그리고 얼마전 5월에  쇼바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필요한 사람들것은 만들겠다고 운영진과도 이야기 된 상황이었고 ....

 

아무튼 그렇게 시작하려고 게시판에 올린글들....  모조리 삭제 되었고 연락도 없었다...황당.....

그런 문제를 운영진에게 이야기 하였더니  처음에는 기존 제작하던 진행상황을 보고 했으면 한다고 한다.

그러나 그 부분에 대하여 몇차례 기다렸고 앞으로의 진행 방향이 없어 진행 했다고 하니

이번에는 가격이 문제라고.,...

 

제작을 하다보면 부수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이 생긴다.

하지만 그런 부분은 인정 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동호회에서는  순해 보면서 서로 나누어야 한다고.......물런 뭐 틀린말은 아니다.....단순하게 생각하면 ....

그러나 그것이 수량이 늘어나면   과연  그것이 가능할까.....?

 

동호회에 가입만 되어 있고 얼굴한번 못본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런 상황에서 자신이 손해를 감수하며 제작한다는것은  의미가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

항상 보고 서로 친분이 있는 사람들에게야  공으로 주기도 하고 필요한것을 만들기도 한다....

 

엄청난 이익을 남기려고 한것도 아니고 제작에 소요된 비용정도를 회수 하려고 하는것에

동호회 운영진과의 의견이 맞지 않는다면  제작은 의미가 없다.

 

그래서 이제는 동호회와 관계없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존의 제품들보다 저렴하게 만들어 줄수 있는 방향으로 해야겠다 .

 

아울러 이런 문제들에 대하여 연락하나 없이 독단적 기준으로 판단하고 게시판의 글을 삭제한 부분에 대하여는

납득 할 수가 없다 .

 

어떻게 보면 전화 한통화로 간단히 얘기되어 맞춰 갈 수 있었던 문제인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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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쇼바가 필요하신분은 저에게 쪽지를 주시면 됩니다. -- 

 

운전석쪽 로워암 볼트를 약간 풀어 머리 부분만 빼낸다

반대쪽에서 빼내기위해 망치질을 할때 너트를 반정도 조립하여 두드리면 나사가 손상되지 않는다

 

로워암을 조립하지만 너무 꽉조으지는 않아야 한다

이유는 반대쪽 타이로드쪽과의 각도 문제로 완전 조립 후 꽉조이는것이 좋다

 

 

너트를 하나만 조일경우 록-타이트를 사용하거나 하여야 한다

가능하면 더블너트를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너트를 너무꽉조일경우 쇼바가 회전하는것이 불가능해지면 문제가 된다

 

 

타이로드에 연결된 브라켓이다

브라켓을 타이로드에 조립하면 상부에 2가닥의 호오스가 간섭을 받지만

손으로 조금만 밀어 올리면  올린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타이로드에 조립시는 핸들을 조수석쪽으로 최대한 돌리고

쇼바의 스트로크도 최대한 뽑은 후 약 5mm 정도 쇼바를 다시 넣어 조립하면된다

 

 

좌우호 핸들을 몇차례 돌린 후 쇼바와 브라켓이 어느정도의 각도를 유지하면

로워-암 볼트를 정상적으로 조아준다

타이로드 쪽 브라켓도 쇼바고정용 볼트를 너무 꽉 조아서는 안된다

이곳도 가능하면 더블너트를 권장하며 록타이트 사용도 유용하다

 

 

조립 완료 후 하단방향에서 본 모습이다

언더카바 조립시 중앙조립용 볼트와 거리가 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다

사진에서 보면 쇼바가 약간 각도가 틀어져 있는데

이것은 타이로드쪽 브라켓이 타이로드 뒷면에 달리도

U볼트가  앞에서 뒤로 조립되어야 하는데

조립을 잘못한것 같다

그냥 하는데로 아무말 안하고 있으니 저렇게 달아 버리네---ㅋㅋ 

작동 및 성능 ..그리고 제작비용  매우 만족...